솔직한 이것저것 리뷰

[무수분 수육]feat.샐러드 마스터,배달의 민족 비마트

웬디초이 2021. 8. 16. 18:37

안녕하세요 웬디초이입니다ㅎㅎ

 

며칠 전 티비를 보는데

전지적 참견시점에서 무수분 수육을 하는 게

나오더라고요?ㅎㅎ

 

지방도 쭉 빠질 테고 담백하고 야들야들 하니 맛있겠다!

해서 지체 없이 바로 도전했습니다

 

그런데 늦은 저녁 장 볼만한 곳이 없더라고요

그래서 배달의 민족 비 마트에 수육 거리가 있으려나

검색해보니 필요한 건 다 있더라고요!

 

그럼 지금 바로 시작합니다!

 

[무수분 수육] feat. 샐러드 마스터, 배달의 민족 비 마트

 

저는 삽겹으로 수육을 할 거라서

냉장 통삼겹과 손질되어있는 야채들을

먼저 장바구니에 쏙쏙 담았습니다ㅎㅎ

 

 

무수분 수육 중요 포인트는

사과와 양파인데요

요거 두 개만 함께 넣어주면

 

양파와 사과에서 물이 나오고

돼지고지 잡내도 싹 없어진답니다

 

 

보쌈 완성하면 같이 먹으려고

쌈채소와 파김치까지 구매했어요ㅋㅋㅋ

 

총비용은 35020원!

삼만 원이 넘어 배달비는 무료이고요

배달시간은 약 20분이 걸렸네요!

엄청 빠르죠?ㅎㅎ

 

여기에서 고기 4덩어리 중(1kg)

한 덩어리(약 250g)는 찌개용으로 남겨놓았고

파김치도 반통이 남았고

양파도 두 개 중에 하나, 절단 파도 반 정도 남았으니

대충 비 마트로 집에서 해먹은

무수분 수육의 비용은 이만 원 중반대가 되겠습니다ㅎㅎ

 

 

배달은 이렇게 보냉팩과 아이스팩으로

안전하고 싱싱하게 오니 걱정 마세요 :)

 

 

고기는 요렇게 4줄(1kg) 오더라고요

두 명이서 먹을 거였기 때문에

4줄 다하면 조금 많아서

찌개 할 때 쓰려고 한 줄은 빼서

냉장고에 넣어두었습니다ㅎㅎ

 

 

쌈채소와 파김치인데요

파김치가 너무 괜찮더라고요ㅎㅎ

할인도 하고 있으니 정말 추천합니다!

 

김치는 냉장고에 다들 한 포기씩은 있잖아요?ㅎㅎ

보쌈에 빠질 수 없으니 꺼내어 줍니다.

 

전 물김치까지 꺼내어서

김치 3 총사를 완성해 주었어요ㅋㅋ

 

오른쪽 사진은 10분정도 조리후 찍은 사진입니다 :)

 

이후 양파와 사과를 사진처럼 잘라

양파를 냄비 밑에 깔아주시고

고기를 넣어주신 후

그 위를 사과와 파로 덮어줍니다.

 

오른쪽 사진은 사과로 덮은 후 사진 찍는 걸 깜빡해서

10분 정도 조리 후 급히 뚜껑을 열어서 찍은 모습인데

여러분은 중간에 뚜껑 열지 마세요..ㅎㅎ

 

기호에 따라 통마늘을 넣어주셔도 되고

고기는 생으로 넣어도

살짝 밑간을 하셔도 됩니다

 

저는 혹시나 잡내가 날까 싶어서

고기에 3줄에 된장 반 스푼, 후추 조금, 맛술 두 스푼을

버무려 넣어주었어요 :)

 

이후에 물을 넣지 않고

약불에서 50분쯤 뚜껑을 덮은 후 두시면

무수분 수육 완성입니다!

 

엄청 쉽죠?ㅎㅎ

 

 

 

냄비는 샐러드 마스터 이용했고요

요 냄비가 없으신 분들은

무쇠냄비나 들러붙지 않는 냄비 사용해주세요

 

2번째 사진은 40분 정도 조리했을 때 모습이고요

물이 자작하게 나와있는 거 보이시나요?

 

세 번째 사진이 보쌈 완성 후

고기를 건져냈을 때 모습입니다.

 

여기서 중요 포인트는 약불!

불이 세면 물이 자작하게 나와서

보쌈이 익기 전에

밑부분이 그을리고 타서

탄내가 나고.. 냄비가 엉망이 돼버린답니다 ㅜ 

 

 

동영상 참고해주세요 헤헤

침몰깍

 

 

건져낸 수육의 모습입니다ㅎㅎ

냄새 하나 없이 정말 야들야들 한 수육이 완성되었어요

 

된장을 살짝 발라 주었기 때문에

색이 좀 더 진하게 나왔습니다

 

 

맥주도 한 캔 꺼내어서

여름밤 건강하고 좋은 야식이 되었네요ㅎㅎ

 

오늘은 다들 무수분 수육 도전해보시는 거 어떠세요?ㅎㅎ